조금 먹어도 배에 가스 차고 배부른 증상 있음 안좋은 6가지

조금 먹어도 배에 가스 차고 배부른 증상 있음 안좋은 6가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빵빵한 분들 있으시나요?

배에 가스가 차서 딴딴하고 좀 많이 먹었다 싶으면 숨이 차는 느낌까지 들고요. 위장병 전문가 '로빈느 추칸 박사' 말에 의하면 주로 위장이 안좋고,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흔한 복부 팽창증상인데요. 이런 분들은 먼저 커피를 줄여보라 합니다. 커피가 '산성'이라 금방 배에 가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고요.



2. 고구마

겨울 간식 고구마, 다이어트 변비에 좋긴 하지만 고구마 속에는 '아마이드라' 성분이 있는데요. 장에서 발효를 일으켜 가스를 만들어 내요. 그래서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방귀가 나오는 것이고요. 가스 때문에 복부팽만이 있을때 먹음 증상을 더 키울 수 있다고 하네요.



3. 채소 과일을 한번에 많이 X

채소 과일에 많은 섬유질은 대장을 청소하는 역할을 해 숙변 제거에 좋아요. 당뇨 고혈압 예방,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고요. 그래서 무조건 많이 먹음 좋다고 오해하는데요. 이런 섬유질도 한번에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장안에 가스를 만들어 복부팽창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조금 먹어도 배에 가스 차고 배부른 증상 있음 안좋은 6가지

#생활정보 #건강 #고구마 #조금만먹어도배가불러요 #커피 #배가더부룩한복부팽창증상 #췌장암 #췌장암초기증상 #조금먹어도배부른증상 #밥을조금먹어도배가 #배가빵빵한이유 #배가빵빵하고속이더부룩한증상 #복부팽만원인 #복부팽만 #다이어트 #꿀팁



4. 술이 원인?

대부분 복부팽창은 먹는 것과 관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술이 문제일 수 있답니다. 장 속에는 몸에 좋은 유익균이 살고 있는데요. 장에 직접 닿는 알코올은 이런 유익한 균을 없애버리거든요. 나쁜 균이 많아지면 배에 가스가 잘 차겠죠? 복부팽만 증상이 있다면 하루 한 잔 이상 마시지 말라고 하네요.



5. 밀가루 음식 줄이세요.

사실 외식메뉴 중에 밀가루 아닌거 찾기 힘들죠. 그래서 더 속이 더부룩한 사람이 많은 거고요.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무려 국민 30%가 복부팽창 증상이 있다고 하네요.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소화기능이 떨어지는데 거기에 밀가루 음식을 먹음 소화불량이 잘 생긴답니다. 그렇다고 아주 안먹을 수는 없으니 횟수를 줄이는 식습관이 꼭 필요하다네요. 아니면 속이 편한 쌀국수를 먹는 방법도 있고요.



6. 밥먹고 한대 피면 소화 잘된다?

밥먹고 한대 피면 개운하니 소화 잘 된다고 느끼는 분들 있으시죠? 사실 '위산이 적은 사람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니코틴이 위산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어떤 사람은 소화가 덜 된 음식이 장으로 내려가 가스를 생성해 복부팽만 증상을 더 키울 수도 있다네요. 소화 잘 되려고 담배를 태우다간 그야말로 빈대 얻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일이고요.

*이런 식습관을 고쳐도 계속 복부팽창 증상이 있다면 췌장암 가능성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췌장암 초기증상이 소화불량, 식욕감퇴, 복부팽만 증상이라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

조금만 먹어도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있음 덜 먹으라는 6가지

#생활정보 #건강 #고구마 #조금만먹어도배가불러요 #커피 #배가더부룩한복부팽창증상 #췌장암 #췌장암초기증상 #조금먹어도배부른증상 #배가빵빵한이유 #배가빵빵하고속이더부룩한증상 #배에가스가자주차는이유 #이슈 #생활꿀팁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좋은 글은 ♡하트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매일꿀정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