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치통으로 착각'하기 쉬운 5가지 질환

흔히 '치통으로 착각'하기 쉬운 5가지 질환

충치도 없고 이도 건강한데 치통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부비동염입니다. 흔히 '축농증'이라고 하죠. 겨울철 감기 독감에 걸리면 잘 생기는데요. 부비동은 얼굴뼈 안쪽 공기가 다니는 통로인데, 그중 '부비동 위턱굴'은 윗니와 가까워 여기에 염증이 생기면 치통이 생길 수 있답니다. 고개를 숙이거나 코 근처를 건드리면 아픔이 심해지고요.



2. 협심증 (심장)

겨울엔 동맥이 좁아져 심장에 혈액이 잘 흐르지 못하는 협심증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미국립보건원(NCBI) 자료에 따르면 협심증 증상은 가슴통증과 압박감이 많지만, 어떤 사람에겐 턱 부위 통증, 치통으로 나타나 엉뚱하게 치과를 찾기도 한다네요.



3. 턱관절 이상

오징어 먹고 나면 턱이 뻐근하죠? 음식을 씹을때 턱근육인 '저작근'에 무리가 가서 그런데요. 이런 턱근육에 문제가 있어 턱이 아파도 치아나 잇몸 부위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네요. 근육 문제라 겨울에 통증이 더 심해지는 특징이 있고요.

흔히 '치통으로 착각'하기 쉬운 5가지 질환

#생활정보 #겨울 #건강 #이가아픈이유 #폐암 #치통원인 #협심증 #협심증증상 #갑자기이가아플때 #타석증 #씹을때이가아프다 #턱관절통증 #축농증 #다이어트 #꿀팁



4. 폐암 전이

'폐'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없어 폐암 말기까지 별다른 증상이 없기도 한데요. 의료정보지 WebMD에 의하면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폐암이 있을때 턱이나 치아에 통증, 쉰 목소리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5. 침샘에 돌 생겼을때

혹시 입이 잘 마르시나요? 흔히 결석하면 요로결석을 생각하는데, 입안의 침샘에도 '돌'이 생긴답니다. '타석증'이라 하는데요. 침샘이 있는 귀밑, 아래턱 밑이 아프면서 붓고 심하면 치아와 잇몸까지 치통이 나타나요. 타석증은 입이 잘 마르는 사람, 그리고 요료결석 등 몸에 결석이 있는 사람에게 잘 생긴다고 하네요.

*이가 아프면 충치나 잇몸질환만 생각하기 쉬운데 이렇게 다양한 병이 치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

흔히 '치통으로 착각'하기 쉬운 5가지 질환

#생활정보 #겨울 #건강 #이가아픈이유 #폐암 #치통원인 #협심증 #협심증증상 #갑자기이가아플때 #타석증 #씹을때이가아프다 #턱관절통증 #이슈 #생활꿀팁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매일꿀정보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everyhoneyinfo/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매일꿀정보

error: Content is protected !!